방탄소년단이 소속된 하이브가 올해 상반기 사상 최대 앨범 판매량 및 공연 매출액을 기록하며 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하이브는 8일 상반기 총 매출은 1조316억원으로 지난해 상반기 대비 29.4%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1천399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6.8% 증가했다고 밝혔다.상반기 순이익은 1천404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8.4% 늘어났다.상반기 하이브 소속 아티스트의 총 앨범 판매량은 2천270만장으로 지난해 1년 동안 판매한 앨범 수(2천220만장)를 넘어섰다.하이브는 올해 2분기 매출은 6천210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소속사와 계약 분쟁을 겪고 있는 그룹 피프티 피프티의 히트곡 '큐피드'가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에 19주 연속 진입했다.지난 2일(현지 시간) 공개된 미국 빌보드 최신 차트에 따르면 '큐피드'는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서 지난주보다 5계단 내려온 29위를 기록했다.'큐피드'는 이 차트에서 K팝 걸그룹 최장기 진입 기록을 매주 경신하고 있다. 이 곡은 '글로벌 200'에서는 18위에 올라 20주 연속 진입에 성공했다.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는 그룹 스트레이 키즈와 엔하이픈이 각각 33위와 144위를 기록하며 8주 연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정국이 25일 공식 솔로 데뷔곡 '세븐'(Seven)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위를 기록한 것에 대해 "더 위로 가자"고 소감을 밝혔다.정국은 자신의 '핫 100' 1위 진입이 공개된 이후 이날 오전 4시 16분께 팬 커뮤니티 위버스에 이같이 적었다.소속사 빅히트뮤직도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를 통해 "월화수목금토일 매일 매일 '세븐'을 사랑해 주신 전 세계 모든 아미(방탄소년단 팬)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합니다"라고 남겼다.정국의 '세븐'은 K팝 솔로 가수 사상 같은 팀 멤버 지민에
토요일인 17일 30도를 넘는 한낮 불볕더위에도 불구하고 서울 도심 곳곳에서 대규모 인파가 집결하는 행사가 이어졌다.여의도에서 열린 방탄소년단(BTS) 데뷔 10주년 행사엔 40만명이 몰렸다. 이중 외국인만 12만명으로 집계돼 BTS의 세계적 인기를 재차 실감케 했다.대규모 인파가 모이는 행사로 안전사고에 대한 우려도 있었지만 다행히 큰 사고는 없었다.이날 'BTS 10주년 페스타(FESTA)' 행사가 열린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는 오후 9시까지 한강공원 35만명, 주변 지역 5만명 등 총 40만명이 몰려들었다.주최측 및 경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에서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정국이 개막식 무대 공연에 나서 세계인들의 축구 축제가 시작됐음을 알렸다. 20일 오후 5시 40분(현지시간) 카타르 알코르의 알바이트 스타디움에선 22회째를 맞은 지구촌 최대 축구 잔치의 개회식이 열렸다.이날 카타르 알코르의 알바이트 경기장에서 열린 개막식에선 정국이 카타르 국민가수 파하드 알 쿠바이시와 함께 이번 대회의 공식 주제가인 ‘드리머스(Dreamers)’를 열창했다. 한국 가수가 월드컵 공식 주제가를 맡아 개막식 무대에서 공연을 한 것은 이번이
방탄소년단(BTS)이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이하 2023 아시안컵)’의 대한민국 유치 응원에 나섰다. 방탄소년단(BTS)은 63년 만의 아시안컵 대한민국 유치를 기원하는 영상을 촬영했고, 이 영상은 10월 12일(수),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 이하 문체부)를 비롯한 정부 대표 누리소통망(페이스북, 유튜브, 트위터 등)과 대한축구협회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 게시됐다.방탄소년단(BTS) 제이홉과 지민은 ‘2023 아시안컵’이 유치된다면, 2002년 전국 방방곡곡을 붉게 물들였던 거리 응원의 특별한 순간이
그룹 BTS가 '2022 키즈 초이스 어워드'(Kids Choice Awards)에서 3년 연속 '페이보릿 뮤직 그룹'(Favorite Music Group) 부문을 수상했다.11일 빅히트뮤직에 따르먄 BTS는 9일(현지시간) 진행된 '2022 키즈 초이스 어워드'에서 '페이보릿 뮤직 그룹'의 영예를 안았다. 이로써 BTS는 2020년부터 3년 연속 해당 부문의 주인공이 됐다.BTS는 소속사를 통해 "'페이보릿 뮤직 그룹' 상을 주셔서 감사하고 영광이다. 이 상을 아미에게 바친다"며 "여러분의 사랑과 응원에 감동받았다. 좋은 무대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대중음악 시상식 중 하나인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iHeartRadio Music Awards)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BTS는 22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버터'로 '베스트 뮤직비디오' 부문을 수상했다.이로써 3년 연속 이 부문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BTS는 2020년 '작은 것들을 위한 시', 2021년 '다이너마이트'로 '베스트 뮤직비디오' 상의 주인공이 됐다.'베스트 팬 군단' 상 부문에도 5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최고
그룹 방탄소년단의 '상남자'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4억 건을 돌파했다.소속사 빅히트뮤직은 11일 '상남자'가 10일 밤 9시24분께 4억 뷰를 넘겼다고 밝혔다. 이는 원더케이(1theK) 유튜브 계정에 올라온 뮤직비디오 조회 수로, 하이브 레이블즈 공식 계정의 뮤직비디오 조회수 와 합산하면 총 4억5000만 건을 넘는다.'상남자'는 방탄소년단이 2014년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 '스쿨 러브 어페어'(Skool Luv Affair)의 타이틀곡으로, 강렬한 록 사운드와 거친 힙합 드럼이 어우러진 곡이다. 뮤직비디오 속 멤버들은
요즘 방송에서 예능 프로그램이 대세다. 먹방과 노래자랑 ,두 갈래 프로는 지금 광고주를 끌어오는 방송사의 구명조끼나 다름없다. 희대의 역병은 사람들의 행동 반경을 자연스레 좁혀놨다. 세상은 ‘먹고 마시면서 노래하자’로 분출구가 모여 있다. 하긴 이탈리아에서 흔히 쓰는 3대 용어를 보면 새삼스러운 일도 아니다. ‘아마레 (amare, 사랑하다)’, ‘칸타레(cantare, 노래하다)’, ‘만자레(mangiare, 먹다)’가 그 것. 앞 두 가지는 뒤로 제쳐놓아도 그만이다. 그런데 만자레는 삶 속에서 숙명처럼 늘 곁에 함께할 수 밖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