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 사이에서 고프코어룩이 인기를 끌며 대표 아이템인 바람막이 판매량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프코어룩은 야외 활동을 할 때 체력 보충을 위해 먹는 견과류인 고프(Gorp)와 평범한 스타일로 자연스럽게 멋을 추구하는 놈코어(Normcore)의 합성어로 일상복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아웃도어 패션 스타일을 의미한다.23일 이랜드월드 제조·유통 일원화(SPA) 브랜드 스파오에 따르면 올해 바람막이 제품 누적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56% 증가했다.스파오는 현재 7종 바람막이 제품을 3만∼5만원
제니안(폴란티노 대표이사 및 수석 디자이너, 전 에스페리언자(구찌오 구찌) 수석 디자이너)ESG(친환경, 사회적 책임경영. 지배구조개선) 경영이 이 시대 조류로 인식됨에 따라 친환경 섬유로 ‘비건 섬유’가 각광을 받고 있다. 원래 비건(Vegan)은 채식주의자를 다섯 단계로 구분한 용어 중 하나다. 고기, 생선, 달걀 및 유제품 등 동물성 식품을 전혀 먹지 않고 오로지 과일과 채소만을 섭취하는 채식주의자를 비건이라 한다.최근 몇 년 새 비건은 음식에만 그치지 않고 패션, 뷰티 등으로 사용 범위가 확장되면서 하나의 문화 현상으로 정착
이태리 명품 구찌 가(家) 손자가 만든 브랜드 ‘구찌오 구찌’ 한국자회사 에스페리언자의 수석 디자이너로 명성을 알린 제니안 디자이너가 문화예술 공간인 ‘온에어’ 패션갤러리 스튜디오를 평촌에 오픈했다.제니안은 패리앤뷰리 창설, 김중식, 최영란 서양화화백, 이성근 화백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코워크 아르모드라는 에디션 패션을 처음 시도한 패션 디자이너이다.제니안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뮤지컬 레미제라블 2021 공연에서 MD의상 및 패션과 P4G 정상 회담 오프닝 퍼포먼스 의상을 담당을 하기도 했으며, 명품 전문 디자이너로서 다양한 활동을
"온에어" 패션 갤러리 스튜디오 복합 문화공간 오픈■ 일시 : 2022. 2. 15 (화) ~ 17 (목) 오후 2시 ~ 9시■ 장소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평촌대로 459-2■ 문의 : 010-3083-7111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자연주의 화장품 더페이스샵에서 비동물성 원료를 사용하고 한국비건인증원에서 비건 인증을 획득한 ‘더테라피 비건’ 라인 4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더페이스샵의 첫 비건 스킨케어 라인으로 선보인 더테라피 비건은 △토너 △크림 △크림리필 △멀티밤 등 총 4종의 제품으로 구성됐다. 스위스 알프스에서 유기농 농법으로 재배된 에델바이스 성분 등 비동물성 원료를 담고, 합성향료와 메틸파라벤 등 24종 성분을 무첨가한 처방이 특징이다.또한 전 제품에 재생 용지 소재의 크라프트팩 포장재를 사용했으며, 특히 젤 크림과 영양
유아이비의 힐링 스킨 케어 브랜드 아이테(AITE)가 신년을 맞아 어성초 시카 릴리프 기초 4종 세트를 최대 63% 할인된 이벤트 가격으로 판매하는 신년 체험 특가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1월 19일부터 2월 7일까지 약 3주간 아이테 공식몰과 공식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는 이번 기획전은 민감해진 피부의 진정 보습을 위한 ‘어성초 시카 릴리프’ 기초 4종 세트로 △어성초 시카 릴리프 토너 200ml △어성초 시카 릴리프 로션 150ml △어성초 시카 릴리프 크림(미백/주름 2중 기능성) 100g △어성초 시카
헤어 브랜드 보다나(VODANA)가 설을 맞아 인기 고데기 3종과 스타일링 필수 소품 4종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세트 ‘러블리 스페셜 키트’를 출시한 기념으로 2월 20일까지 ‘43% 가격 할인 이벤트 및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러블리 스페셜 키트는 보다나(VODANA)의 베스트셀러 제품 3종인 ‘글램웨이브 봉고데기 36mm 바이올렛’, ‘트리플 플로우 물결고데기 40mm’, ‘러블리 스타일링 무선 미니 판고데기’로 구성돼 S컬 웨이브, 물결펌 및 무선 스타일링까지 다양한 헤어 스타일링을 할 수 있는 올인원 헤어 키
영국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샬롯 틸버리(Charlotte Tilbury)가 파운데이션 신제품 ‘샬롯츠 뷰티풀 스킨 파운데이션’을 네이버 단독 선 론칭한다고 17일 밝혔다.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단독 선 공개되는 ‘샬롯츠 뷰티풀 스킨 파운데이션’은 다양한 외부 환경에서 지친 피부를 보호하고 촉촉하게 케어해 피부 본연의 건강한 피부 결을 아름답게 표현하는 스킨 케어링 파운데이션이다. 피부에 닿는 순간 부드럽게 스며드는 밤 타입의 텍스처가 답답한 마스크 속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고, 끈적임 없이 밀착돼 건강한 광채 피부를 연출하는
블라썸클라우드의 프리미엄 반영구 재료 쇼핑몰 반반상점은 펄미에이트가 개발한 반영구 색소 ‘벨라&플랫브라운’이 단독 입점해 출시된다고 17일 밝혔다.반영구 화장 수지기법 선도 브랜드인 펄미에이트 코리아(PERMEATE KOREA, 이하 펄미에이트)는 신념인 ‘피부 친화적 반영구’를 위해 시간이 지나도 지저분한 얼룩으로 남지 않고, 은은하게 옅어져 후에 반영구를 다시 받기에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 총 3가지 반영구 색소를 개발했다.총 3가지 라인업 중 먼저 선보이는 ‘벨라&플랫브라운’은 중성 타입의 제형으로 묽지 않지만 뻑뻑하지 않고
1인 직장인들을 위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다온솔이 ‘아이볼라 속눈썹 고데기’를 44% 할인하는 신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최근 마스크 착용으로 풀메이크업을 생략하고 눈 위주의 메이크업에 집중하는 트렌드가 생겼다. 이에 따라 2030 사이에서 속눈썹 컬링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면서 속눈썹 고데기에 대한 수요가 늘었다.특히 다온솔 ‘아이볼라 속눈썹 고데기’는 기존 제품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메이크업 시간 단축과 오래 유지되는 컬링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다온솔 ‘아이볼라 속눈썹 고데기’는 시중에 나와 있는 속눈썹 고데기의
나이키가 한국의 패션·문화 아이콘 지드래곤과 다시 만나 스포츠, 스타일, 혁신을 통해 세상에 없던 실루엣을 그린 ‘나이키 퀀도1(Nike Kwondo1)’을 선보인다.퀀도1이라는 새로운 명칭은 한국의 대표 스포츠인 ‘태권도’와 지드래곤의 한글 이름 ‘권지용’, 나이키의 슬로건 ‘저스트 두 잇 (Just Do It)’ 정신의 조화에서 착안했다.또한 스포츠, 나이키, 권지용이 함께 모여 모든 경계를 초월한 자유로운 스포츠 문화를 이루고자 한다는 의미를 뜻하며, 자기표현의 상징을 통해 다음 세대에게 스포츠와 문화에 대한 새로운 영감을 선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가 5060 신중년의 남성 화장품 인지도 조사를 진행했다.임팩트피플스는 에이풀(Aful)을 통해 9월 30일부터 10월 7일까지 50세 이상 218명을 대상으로 ‘5060세대의 남성 화장품 구매 경험’을 조사한 결과, 69.7%(약 10명 가운데 7명)가 남성 화장품 구매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신중년이 뽑은 남성 화장품 인지도 톱 5 브랜드에 대한 질문(N=218, 복수 응답)에서는 ‘헤라 옴므’가 56.5%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설화수(39.4%)’, ‘비오템 옴므(35.8%)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착한 성분으로 지속할 수 있는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빌리프 X VDL 비건 메이크업’ 제품을 추가 출시하며, 더욱더 완벽하고 탄탄한 라인업을 완성했다고 3일 밝혔다.LG생활건강은 8월 첫 비건 메이크업 라인을 선보인 바 있다. 트루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와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VDL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진행됐으며, 클린 뷰티를 추구하는 빌리프의 철학과 생동감 있는 메이크업 세계를 창조하는 VDL의 색조 노하우가 만나 탄생했다.새롭게 추가 출시된 제품은 립 앤 아이 메이크업과 클렌징 제품을 포함해 총
친환경 패션 브랜드 ‘코드그린(code green)’이 론칭 1년 만에 친환경 소비 트렌드 중심에 자리매김했다.모두가 친환경 소비를 더 즐겁고 기쁘게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그린 비즈니스 스타트업 리더스오브그린소사이어티는 지난해 10월 론칭한 브랜드 코드그린이 월 12만 명, 일 5000명의 방문자 수를 달성했다고 3일 밝혔다.코드그린은 진성 자연주의 가방 브랜드로, 원·부자재부터 친환경 소재를 지향하며, 공정은 최대한 낭비가 적게 디자인한다. 모든 제품은 친환경 및 식물성 소재를 사용하고, 최대한 환경오염이 적은 친환경 공법을 추
인공지능(AI) 및 증강 현실(AR) 뷰티 테크 솔루션 제공사 퍼펙트(Perfect Corp.)가 한국의 인기 뷰티 영상 큐레이션 플랫폼 잼페이스와 AI 기반 립스틱 가상 체험을 출시해 잼페이스 앱 사용자들이 짧은 시간 안에 다양한 립스틱 컬러를 가상으로 체험해볼 수 있도록 제공한다. 해당 협업의 결실은 더 많은 한국 소비자에게 딥 러닝 기술로 개발된 최신 뷰티 테크 혁신을 소개하는 것이다.◇AI로 구현된 공유 가능 디지털 경험 제공잼페이스 플랫폼은 메이크업 팁을 교환하고, 큐레이션된 뷰티 영상을 시청해 뷰티 여정에 도움 및 영감을
엘칸토(대표이사 정낙균)가 제주도 메인 상권에 위치한 2개 매장을 옴니채널(OMNI CHANNEL)로 확장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해당 지점은 제주점(제주시 연동 소재)과 신 제주점(제주시 일도일동 위치)으로, 기존 매장을 리뉴얼한 것이다.옴니채널은 라틴어의 모든 것을 뜻하는 ‘옴니(OMNI)’와 제품의 유통 경로를 의미하는 ‘채널(Channel)’이 합성된 단어다. 이번에 확장 오픈한 2개 제주 옴니채널 매장은 6월 말 새로운 CI (Corporate Identity)가 적용됐으며, 엘칸토의 4개 새로운 브랜드 라인을 모두 접할
임팩트북이 ‘안면미용(필러·보툴리눔톡신), 미용의료기기 및 안티에이징 산업별 시장동향과 참여업체 사업현황’ 보고서를 발간했다.노화는 모든 인간이 보편적, 필수적으로 겪는 생명현상으로 수명이 연장됨에 따라 안티에이징(Anti-aging)분야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노화 복구보다 사전 예방이 효과적이라는 인식하에 젊은 세대부터 안티에이징 니즈가 급증하고 있다. 즉 젊음과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안티에이징 트렌드가 빠르게 확산되면서 미의 개념도 화려함에서 젊음으로 진화하고 있다.피부과, 기능성화장품, 필러 및 보툴리눔 톡신,
제니하우스 코스메틱(JENNYHOUSE COSMETICS)이 비건 크림 ‘아쿠아 모이스트 시카크림’ 신제품을 10월 28일 출시했다고 밝혔다.제니하우스 아쿠아 모이스트 시카 크림은 헤어, 메이크업 분야에서 수년간 노하우를 쌓은 제니하우스 아티스트들이 선보이는 기초 제품으로 더블 시카, 콤부차, 에케네시아 성분이 피부 속부터 수분을 잡아주는 비건 크림이다.제니하우스 코스메틱의 제품은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순하고 안전한 성분, 비건 인증과 유해 성분 무첨가, 동물 실험 반대 등을 지향하는 만큼 아쿠아 모이스트 시카크림도 엄격한 심사
클렌징 브랜드 센카가 피부 수분 케어 노하우를 담아 개발한 ‘센카 퍼펙트 아쿠아 마스크 시트’ 4종을 출시한다.센카 퍼펙트 아쿠아 마스크 시트는 강력한 수분케어를 자랑하는 ‘퍼펙트 아쿠아 리치’ 라인과 탄탄하고 탱탱한 피부를 완성시켜주는 탄력케어 라인의 ‘퍼펙트 아쿠아 바운시’로 구성돼 있으며, 라인별로 각 2종씩 출시됐다.센카 퍼펙트 아쿠아 리치 마스크는 모든 제품에 센카의 시그니처 보습 성분인 실크에센스와 더블 히알루론산이 함유돼 건조하고 피로한 피부에 수분을 강력히 충전해줘 푹 잔 것처럼 오랜 시간 촉촉한 피부를 완성시켜 준다
‘FUN & LOVE’ 파리지앤느 감성 코스메틱 브랜드 폴앤조 보떼가 한정판 크리스마스 컬렉션을 11월 1일 출시한다.이번 컬렉션은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설렘과 즐거움을 담은 컬렉션으로 ‘메이크업 컬렉션 2021(이하 어드벤트 캘린더)’를 포함한 5종으로 구성돼 있다.폴앤조 보떼의 대표 홀리데이 컬렉션인 ‘어드벤트 캘린더’는 폴앤조 브랜드 디렉터 ’소피 미쉘리’의 반려묘인 집시&나네트와 폴앤조 시그니처 문양 ‘크리쟌템므(국화)’가 그려진 캘린더에 24가지의 아이템이 담겨 있다. 12월 1일부터 24일까지 하나씩 열어 보며 설레고 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