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세이 투볼 일레븐(2-Ball Eleven) 퍼터

2023년형 오디세이 투볼 일레븐 퍼터
2023년형 오디세이 투볼 일레븐 퍼터

캘러웨이골프가 2023년 말렛 퍼터 신제품을 출시했다.

9일 캘러웨이골프코리아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인 오디세이 투볼 일레븐(2-Ball Eleven) 퍼터는 지난해 출시되어 전 세계 투어 프로들의 사용과 우승으로 검증된 일레븐(Eleven) 퍼터 헤드 디자인에 오디세이의 대표 정렬 기술인 투볼(2-Ball) 정렬 기술을 결합하여 탄생했다.

오디세이의 투볼 퍼터는 출시된 지 20년이 지나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스테디셀러로, 누적 판매량 500만 개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투볼 퍼터의 역사는 미국 항공우주국(NASA) 연구과학자 출신인 데이브 펠츠가 개발한 스리볼 퍼터에서 시작되었다. 그 당시 스리볼 퍼터는 정확한 정렬로 퍼팅 성공률을 높였으나 미국 골프협회(USGA)의 골프 규칙에 맞지 않아 공인 받지 못했다. 이후 1997년 오디세이 퍼터를 인수한 캘러웨이골프가 펠츠의 특허 기술을 사들여 투볼 퍼터를 탄생시켰다.

2001년 캘러웨이골프가 출시한 오디세이 화이트 핫 투볼 퍼터는 홀을 정확하게 겨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헤드의 높은 관성 모멘트로 퍼팅의 정확성이 높아져 골퍼들로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다. 특히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의 애니카 소렌스탐 선수가 오디세이 화이트 핫 투볼 퍼터를 사용해 18홀 59타로 최저타 기록을 새롭게 쓰면서 유명해진 이 퍼터는 현재 골프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퍼터로 기록돼 있다.

이번 2023년형 오디세이 투볼 일레븐 퍼터의 헤드 디자인은 기존 일레븐 퍼터의 DNA를 고스란히 담고 있어 뛰어난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헤드 디자인에 사용된 다양한 소재가 무게중심(CG)을 거의 1/2 인치 전진 배치시켜 관성모멘트를 크게 향상시켰다. 이러한 무게중심의 변화는 페이스 중앙을 벗어난 샷에서도 일관된 볼 스피드와 분산폭을 좁혀주는 효과로 퍼팅의 성공률을 높여준다.

캘러웨이골프 코리아 관계자는 “투볼 일레븐 퍼터는 전세계 투어에서 프로들의 우승으로 검증받은 일레븐 퍼터의 최신 말렛 헤드 디자인에 오디세이 대표 정렬기술인 2볼 정렬기술을 결합하여 탄생한 역작”이라며 “무게중심 설계의 변화와 투 볼 정렬기술이 만들어 내는 최상의 퍼포먼스로 퍼터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생활체육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