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승기 김지수, 새로운 썰매 적응 및 주행 감각 살려
공식훈련에서 좋은 기록 보이며 새로운 시즌에 대한 기대감 상승

거북선 헬멧을 쓰고 스타트하는 정승기선수 ©대한봅슬레이스켈레톤경기연맹
거북선 헬멧을 쓰고 스타트하는 정승기선수 ©대한봅슬레이스켈레톤경기연맹

오는 25일 새벽 3시 30분, 높은 난이도와 속도로 악명 높은 캐나다 휘슬러 트랙에서 열리는 2022/23시즌 첫 월드컵대회에 대한민국 김지수(28, 강원도청), 정승기(23, 가톨릭관동대)가 출전한다.

지난달 14일(한국시간) 오스트리아로 전지훈련을 위해 출국했던 대한민국 스켈레톤 국가대표팀(이하 대표팀)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2022/23시즌 IBSF 월드컵(이하 월드컵)에 대한 기대감과 자신감을 표출했다.
 

​공식훈련 중 비디오 주행분석하는 모습(왼쪽부터 김지수 선수, 제프패인 코치, 정승기 선수) ©대한봅슬레이스켈레톤경기연맹
​공식훈련 중 비디오 주행분석하는 모습(왼쪽부터 김지수 선수, 제프패인 코치, 정승기 선수) ©대한봅슬레이스켈레톤경기연맹

이번 시즌 월드컵 첫 대회를 앞둔 김지수는 "지난 두 시즌 동안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인해 미주 월드컵이 미개최 되었다. 정말 오랜만인 미주 대회라 설렌다. 한 달 동안의 전지훈련은 새로운 썰매에 대해 많이 알아가는 시간이었다. 아직 적응하는 중이지만, 좋은 속도감을 느끼고 있어 대회도 기대된다"라며 시즌 기대감을 보였고, 정승기 역시 "3년 만에 미주에서 열리는 월드컵인 만큼 기대되고 설렌다. 여름부터 저뿐만이 아니라 코치, 감독님 그리고 전담 트레이너분들까지 열심히 준비한 것을 최대한 보여주고 싶고, 함께 고생하며 준비했기 때문에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실제로 이런 자신감은 월드컵 공식훈련 결과에도 반영되었다. 대회 개최 전 치러지는 공식훈련에서 김지수와 정승기는 서로 스타트 순위 1위를 다퉜으며, 정승기는 주행에서도 1위를 보이는 등 김지수와 함께 TOP10 안에 꾸준히 드는 결과를 보였다. 현장 지도자는 “한국 대표팀의 썰매 속도가 상위권에 속하고 있으며, 안정적인 주행을 위해 노력 중이다. 팀 내 분위기도 좋다.”며 현장 분위기를 공유했다.

스켈레톤 대표팀은 오는 11월 25일 금요일 오전 3시 30분(한국시간) 월드컵 1차 대회를 시작으로 2차 미국 파크시티 월드컵을 거쳐, 3차 미국 레이크플래시드 월드컵 참가 후 귀국하여 크리스마스 브레이크 기간 휴식을 취할 예정이다. 이후 내년 2월 27일까지(현지시간) 진행되는 유럽 대륙 내 월드컵 및 세계선수권 대회 출전을 위해 다시 출국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생활체육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