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생활체육 전문 매체 '생활체육투데이'가 처음 후원사로 참여

경진대회 홍보 포스터
경진대회 홍보 포스터

“패기있는 도전, 아름다운 미래, 네 끼를 펼쳐라!”

제40회 금산인삼축제와 함께하는 대한민국청소년동아리경진대회가 오는 10월 9일 충남 금산인삼관 광장 특설무대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제21회를 맞이하게 되는 대한민국청소년동아리경진대회는 명실공히 우리나라 최대의 청소년축제로서 현재까지 참여 동아리만도 21년간 30만명이 넘는다.

꿈과 끼를 마음껏 펼쳐온 청소년들의 순순한 동아리 축제인 이 행사는 그동안 국무총리상 16점, 장관상 159점, 교육감 및 지자체장상 525여 점 등 4,568개의 상을 시상하여 수상자만 2만6,700여명이 넘는다. 최근 몇 년 동안 코로나19로 동아리 활동이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지난 9월 27일 비대면으로 93개 동아리가 출전해 예선을 거쳤고, 본선에 진출한 14개 모든 동아리는 모두 수상의 기쁨과 상금을 받게 된다.

금산인삼축제 포스터
금산인삼축제 포스터

2010년 세계축제협회 축제도시 선정에 이어 피나클어워드 10년 연속 수상 등 명실공히 한국을 대표하는 40년 전통의 전국 최우수축제인 금산인삼축제는 미래의 고객인 청소년들과 함께 ‘생명의 고향 미래의 땅’ 금산군(군수 박범인)에서 이번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

본 행사는 한국청소년동아리연맹(이사장 류형선)이 주관하였으며 국무총리실, 교육부, 여성가족부와 전국 시ㆍ도 교육청, 지방자치단체 및 의회, 충청남도(지사 김태흠) 충청남도의회(의장 조길연) 충청남도 교육청(교육감 김지철), 금산군의회(의장 심정수), 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태연),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박영의), 대한민국청소년동아리경진대회후원회 한상길(금산군 기업인회장)의 후원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국내 유일의 생활체육전문 매체인 <생활체육투데이>가 후원사로 참여해 청소년들에게 꿈과 열정의 무대를 제공하게 된다.

이번 대회에는 몽골 청소년 전통무용동아리와 베트남 K-댄스청소년 동아리팀이 영상으로 참가해 대회를 더욱 빛낼 전망이다.

저작권자 © 생활체육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