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체육회
©부산광역시체육회

부산광역시체육회는 청소년들의 체육활동을 장려하고 재능있는 선수의 조기 발굴 및 우수선수 연계육성 도모를 위해 지난 9월 4일(일) 기장군국민체육센터에서「제3회 부산 초중학생 철인3종 챌린지대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3년 만에 개최된 이번 대회에는 부산 관내 초·중학생 선수 200명과 가족·동호인 150여 명 등 350여 명이 모여 꿈나무 철인들의 도전을 응원했다.

제3회 부산 초중학생 철인3종 챌린지대회는 기장군국민체육센터 실내 수영장과 기장군 일원을 달리는 아쿠아슬론대회로 진행됐다. 도심 속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경기장과 초·중학생 대상 경기임에도 실제 철인3종 경기와 같이 환복 지점과 결승선을 마련하여 참가 학생 선수들에게 철인3종 경기를 느낄 수 있는 의미있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번 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낸 학생 선수들은 종목단체 및 스포츠클럽과 연계하여 재능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

부산시체육회는 “이번 철인3종 챌린지대회에 참여한 학생 선수들의 뜨거운 열정을 보면서 학생 선수들의 경기 참여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음을 느낄 수 있었다”며 “학생 선수들이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대회 및 프로그램 보급을 위해 더욱 많은 지원과 관심을 가질 것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생활체육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