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공항, 7월부터 포항경주공항으로 변경

지방공항을 중심으로 지역상생발전과 관광산업의 거점 도약을 주제로 지방공항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가 4일 포항 영일만항에 위치한 울릉공항 건설사업 현장사무실에서 열렸다.

국토부 부산지방항공청장, 한국공항공사 포항공항장 등 관계기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하대성 경제부지사가 주재한 이날 간담회는 포항 및 울릉 공항의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상생협력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항경주공항 명칭변경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포항·경주 간 공항연계 관광프로그램 개발, 항공기 접근절차 개선으로 안전한 항행환경 조성방안 마련, 포항경주공항 홍보방안 등 주요 현안사항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특히 수도권 관광객 수요 확대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의견을 나누면서 각 기관 간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다짐했다.

이어 포항 영일만항에 위치한 울릉공항 건설사업 케이슨 제작현장을 방문해 공사추진상황 및 안전관리실태 등을 점검하고, 건설현장 관계자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한 뒤 적극적 지원을 약속했다.

하대성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포항경주공항을 비롯한 지역 공항이 지역발전과 관광산업을 이끄는 거점이 되도록 다양한 정책발굴에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포항경주공항이 명칭변경을 계기로 동남부권 관광의 중심이 되기를 당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포항공항은 지난 2월 국토부 심의를 통과해 오는 7월 14일부터 포항경주공항으로 국내 최초로 공항명칭이 변경된다. 

포항·경주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지난달 27일부터 공항·경주시외버스터미널·보문단지를 연결하는 순환버스를 하루 3회 운행하고 있다.

울릉공항은 울릉읍 사동리 일원에 총사업비 6904억원을 투입해 1200m의 활주로와 여객터미널, 계류장 등이 건설되며 2025년 개항에 맞춰 올해 공정률 30%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생활체육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